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기 추천 2023년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기 추천 2023년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내 신용을 담보로 가맹점에서 돈이 없는 상태에서 결제를 하고 월에 한번 결제를 하는 방식입니다. 해당 결제 방식에서 금액이 부담스러운 경우 몇 개월에 걸쳐서 납부를 하는 방법이 바로 할부 결제 방식입니다.

할부 제도를 이용하면 가전제품과 같이 큰 목돈이 나가는 지출에 대해 부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거래 방식에는 할부 수수료를 지불을 해야 합니다. 이 할부 수수료가 매월 발생되는데 보통의 경우 이자라고 부릅니다.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기 추천

필자의 경우 할부 수수료를 이용하는 경우는 큰 금액의 지출에서 가맹점에서 무이자로 행사를 하는 시기입니다. 일시불로 지불을 하는 경우 큰 부담이 될 수 있지만 할부를 이용해서 매월 나누어내면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할부 이자의 경우에는 본인의 이용 실적에 과 신용에 따라서 큰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부담해야 할 이자의 경우에는 이자 계산기를 이용해서 수수료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사별 할부 수수료

신용카드사 별로 할부 수수료가 다르다는 것은 여러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또한 할부 수수료는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도 상이하게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사 별 할부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할부수수료는 최저 5.5%에서 최대 19.95%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사별 할부 수수료 내역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수준보다 훨씬 높은 할부수수료를 확인해보니 카드할부를 사용에 좀 더 신중해야 한다는 걸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더 무서운 부분은 바로 연체 이자율입니다. 연체이자율은 정말 무섭습니다.

2. 신용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적용

할부이자 비교 다음으로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표는 kg이니시스에서 제공하는 무이자 할부 적용 내역입니다.

해당 자료는 월 별로 업데이트 되어서 공지가 됩니다. 현재 대부분의 카드사가 5만원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 2개월 이상의 무이자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대 할부 기간은 비씨카드로 6개월까지 해당 가맹점에서 할부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월 별로 업데이트 되어서 현재 표의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는 부분을 꼭 숙지하시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개월

3. 신용카드 할부계산기 활용

아래에 신용카드 할부계산기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계산기 추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

Leave a Comment